“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But seek first his kingdom and his righteousness, and all these things will be given to you as well.”(Matthew 6:33)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기적으로 나아가는 좁은 길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구한다면서 주님의 뜻, 목적, 영광을 우선순위로 삼지 않으면 이 길을 걸을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첫째,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그의 길을 깨닫고 성령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환경에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내 눈을 열어서 주의 율법에서 놀라운 것을 보게 하소서.”(시 119:18) 둘째, 그 길로 가는 중에 큰바람이나 지진이나 불이 아니라 오히려 ‘미세한 소리’ 가운데 있는 작은 것들, 사소한 징조를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때로 우리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작고 사소해 보이는 것일 수 있습니다. “불 후에 미세한 소리가 있는지라.”(왕상 19:12)

재정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든 세상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날마다 일용할 영육의 양식을 공급하시는 하나님께 찬양과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박명일 목사(제주국제순복음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