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
If you declare with your mouth, “Jesus is Lord,” and believe in your heart that God raised him from the dead, you will be saved.(Romans 10:9)
바울은 예수님을 주로 시인하고 주로 믿어야 구원받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믿는다”는 고백만으로는 확실한 구원을 받지 못한다는 겁니다.
진정한 구원을 받으려면 내가 믿는 예수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모시는 삶까지 가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예수님을 믿는다는 건 내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구세주나 부활의 주로만 믿고 끝내서는 안 되고, 나의 주인으로 모셔야 합니다.
초대교회 성도들도 자신의 죄 사함뿐 아니라 예수님이 그들의 참 주인이시고, 자신들이 그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사는 종이라는 사실을 가장 큰 자랑거리로 여겼습니다. 오늘 우리도 예수님이 나의 죄를 해결하신 구세주뿐 아니라, 내 모든 삶의 완벽한 주인 되심을 믿고 그것을 전해야 합니다.
임채근 목사(예수제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