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 5개 교회 연합 '2020년 새해 복음 전도대회' 열어 성령의 역사 기원

지난 4일(토) 엘살바도르 선교센터에서 인근 목회자 및 성도 등 신년축복 기원
 
신년 첫 주말인 지난 4일(토) 엘살바도르 선교센터에서 열린 5개 현지인 교회연합  신년 전도대회. 


중미의 작은 나라 ‘엘살바도르’에서 5개 지역 교회들이 연합으로 신년예배를 드리며 복음전파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고 엘살바도르에서 사역하고 있는 황영진 황은숙 선교사 부부가 전해왔다. 

2020년 새해 첫 주말인 지난 4일(토) 저녁시간, 황영진 황은숙 선교사 부부가 사역하고 있는 엘살바도르 선교센터에서는 싼미구엘 지역과 산살바도르 지역, 싼니콜라스와 뽀뜨레리요스, 싼삘립뻬 등 5개 지역의 현지인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모인 가운데 신년연합 전도대회가 열렸다. 

황영진 황은숙 선교사 사역하는
엘살바도르 선교센터에서 교회 연합으로
합심기도 찬양 등 복음전도 앞장 다짐

 
이번 신년 교회연합 전도대회에 강사로 나선 목회자들. 맨 좌측이 황영진 목사
 
경배와 찬양 및 연주를 담당하고 있는 싼니콜라스교회 찬양팀
 
이번 연합전도대회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그리고 가정과 자녀의 회복을 위해 통성기도하는 등 복음의 부흥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 안수기도하는 현지인 목회자. 


이번 신년연합 전도대회에는 뉴욕에서 엘살바도르 교민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노엘 소사목사가 11년만에 고향을 방문, 이날 신년연합예배에 동역자들과 함께 참석해 박수갈채를 받는 등 복음전도에 협력할 것을 굳게 다짐했다고 황영진 선교사는 밝혔다. 

이날 예배는 싼니콜라스 교회(담임:알론소목사) 찬양팀이 연주로, 알론소목사의 사회와 노엘 소사목사와 황영진목사의 설교, 그레고리 집사의 특별 연주 등 순서로 진행됐다. 

또 성도들은 △나라와 민족의 복음화를 위해 △교회부흥과 가정의 회복을 위해 각각 뜨겁게 기도하는 한편 이날 함께 참석한 각 지역교회 담임목사는 성도들을 안수하며 2020년 한 해를 믿음으로 승리할 것을 축복했다. 
 
황영진 황은숙 선교사 부부가 사역하는 엘살바도르 선교센터에는 현지인 성도들이 대거 참여했다.


엘살바도르 한인선교사협의회 송구영신예배 드려

한편 엘살바도르 한인선교사협의회(회장:박기창선교사)는 구랍 31일 오후 11시 이 협의회에 속한 회원 6가정이 모인 가운데 송구영신예배를 함께 드리며,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선교지에 더욱 충만하길 기원했다. 

회장 박기창 선교사의 사회로 드려진 1부 송구예배는 최정환 선교사의 대표기도에 이어 황영진 선교사가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고전15:10)란 제목으로 설교하고 △회개의 기도(신재민 선교사) △감사의 기도(김마리 선교사) △결단의 기도(조사라 선교사)로 이어졌다. 
 
엘살바도르 한인선교사협의회 소속 6가정은 송구영신예배를 드렸다. 자녀들을 축복하는 선교사들.


또 2부 영신예배는 손강국 선교사의 대표기도에 이어 김금찬 선교사가 ‘의인의 길’(시편1:1~6)이란 제목으로 설교하고 △한국과 엘살바도르를 위해(정숙연 사모) △가정과 자녀를 위해(박순미 사모) △선교사들과 사역들을 위해(황은숙 선교사) 각각 합심기도 한데 이어 각 선교사 가정의 자녀들에게 안수기도했다. 축도는 박기창 선교사가 맡았다. 

황영진 선교사는 “중미의 작은 나라에 한인선교사 가정이 사역하며 하나님의 복음전도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매우 감사하다”고 말하고 “이번에 송구영신 예배를 마친 후 윷놀이 등을 통해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엘살바도르 한인선교사협의회는 뉴욕과 뉴저지 그리고 한국으로부터 파송받은 선교사들이 협력하며 복음전도의 큰 결실을 소망하고 있다.  앞줄 좌측에 앉아있는 회장 박기창 선교사. 총무 황영진 선교사(맨뒷줄 좌측 두번째).


엘살바도르 한인선교사협의회에 가입된 선교사들은 다음과 같다. 

△박기창 정숙연 선교사(2001년 뉴저지장로교회 파송/협의회 회장) △황영진 황은숙 선교사(2014년 뉴욕선한목자교회 파송/협의회 총무) △황병철 박순미 사모(2016년 엘살바도르한인교회 부임/합동측) △손강국 조사라 선교사(2018년 여의도순복음교회 북미총회 파송/개척중) △김금찬 김마리 선교사(2019년 한국JDM파송/엘살바도르 메타판 선교훈련센터 원장) △최정환 신재미 선교사(2019년 한국JDM파송/산살바도르 내 대학생 및 학원선교)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