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이긴 자로 이깁니다



성경의 핵심 내용은 ‘이긴 자’라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죄와 고통이 가득 차 있습니다. 영적으로는 사단의 역사가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와 질병으로 꽉 차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은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런 불행을 물리치고 이기는 비결이 성경에 있습니다.

성경은 이긴 자의 말씀입니다. 구약 성경도 이기게 하신 이스라엘에 대한 말씀입니다. 결국 성경은 이기는 길이요, 이긴 자의 계시입니다. 이긴 자에 대한 약속이 기록된 말씀이 요한계시록입니다.

먼저, 예수 그리스도가 이긴 자입니다.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란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 16:33)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죄와 심판과 사망을 이기셨습니다.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불리하게 하는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사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골 2:13~15). 세상의 모든 절망에서 승리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완전 속죄하심으로 죄와 심판을 이기셨습니다. 속죄를 완성하시어 심판에서 이기는 것이 이긴 자입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심으로 사망의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망의 권세를 이긴 자입니다. 예수님은 사단의 권세를 이기신 승리자입니다. 죄에 대해 속죄하시므로 다시는 사단의 지배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십자가에서 완전한 속죄를 이루셨습니다(요 19:30). 예수님 한 분만이 영원한 이긴 자가 되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히 이긴 자입니다.

이긴 자를 믿는 성도가 이긴 자입니다. (요일 5:4~5).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임을 믿는 자가 세상을 이깁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하나님께로 난 자이므로 세상을 이깁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구원받습니다. 거듭난 사람이 이긴 자며 구원의 확신이 있는 자가 이긴 자입니다. 예수님의 속죄를 믿는 사람은 죄와 심판을 이긴 것입니다. 십자가의 구속으로 죄를 사함 받았으니 죄와 사망에서 이긴 것입니다. 성도의 승리 완성은 부활로 성취됩니다. 이 믿음으로 사망을 이기고 영생하게 됩니다. 구원받은 성도는 모두 이긴 자입니다. 은혜로 죄를 사함 받았으니 이겼습니다. 심판을 받지 아니하니 이겼습니다. 영생을 얻었으니 영원히 이긴 자입니다. 천국 법정에서 예수님의 속죄로 무죄 판결을 받았으니 이긴 자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긴 자의 능력으로 모든 문제에서 승리합니다. 긍휼을 믿음으로 심판을 이깁니다. 율법은 하나만 어겨도 실패하지만, 긍휼은 심판을 이깁니다(약 2:13). 야곱은 긍휼을 의지함으로 이긴 자가 됐습니다. 하나님의 절대적 은혜를 사모했기 때문입니다. 성도가 구원받은 것은 하나님의 긍휼하심 때문입니다(딛 3:4~5).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믿음으로 이긴 자가 됩니다(롬 8:37).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이 이긴 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사랑의 모든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사랑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구속을 믿음으로 이긴 자가 됩니다. 대신 속죄로 직접 죄와 사망을 이겼습니다. 영원한 지옥을 이겨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우리를 이기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승리를 내 것으로 믿는 자는 모든 문제에서 이깁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이기셨습니다. 이기신 예수님의 구속을 믿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이 이긴 자입니다. 세상을 이기고 죄와 사망을 이기며 심판을 이긴 사람입니다. 이제 성령 충만으로 무장해 삶의 현장을 모두 이겨내 생명을 구원해내야 합니다. 이긴 자의 교회를 초대교회처럼 이뤄 나가는 교회가 돼야 합니다. 이긴 자의 고백이 예배입니다. 이긴 자로 영원히 이기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서영국 생명샘교회 목사

◇생명샘교회는 경기도 구리시에 있습니다. 서영국 목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에서 이단대책연구소장을 맡아 사역 중입니다. 완전하고 온전한 복음으로 구원의 감격이 넘치며 쓰러진 수많은 영혼을 세우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