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시 23:4)

Even though I walk through the darkest valley, I will fear no evil, for you are with me; your rod and your staff, they comfort me.(Psalms 23:4)

양떼 목장에서 실제로 양을 보면서 왜 성경에서 인간을 양으로 비유했는지 알았습니다. 진흙과 배설물이 흰 털에 붙어 있는 양들은 냄새도 나고 더러웠습니다. 털이 앞을 가려 잘 보지 못하기에 목자가 함께하지 않는다면 양은 제대로 살아갈 수 없는 동물입니다.

시편 150편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장은 바로 23편입니다. 다윗은 목동 일을 하면서 연약한 양과 같은 존재가 곧 자신임을 알았습니다. 목자이신 여호와께서 부족함 없도록 채워 주시고 공급해 주시는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사망의 골짜기를 다닐지라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에 두렵지 않다고 선언합니다.

오늘 우리 삶 가운데서도 여호와는 목자가 되어 주십니다.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해 주십니다. 음침한 세상 골짜기 속에서도 길을 보여 주시고 종착역인 여호와의 집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게 하십니다. 목자이신 하나님께 우리의 시선을 고정하는 오늘 하루가 되길 소망합니다.

김정민 목사(화평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