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대한민국의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기원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해 맞아
박효성 주뉴욕총영사, 기해년 신년사 발표




박효성 뉴욕총영사는 새해를 맞아, 2019년도 기해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올해가 대한민국의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을 계속 살려 나가야 할 해임과 동시에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로서 동포사회와 호흡을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박 총영사는 신년사에서 “한반도는 세계사적인 대전환의 국면을 맞고 있다”면서 “지난해 2월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생성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 그리고 비핵화를 위한 모멘텀을 계속 살려 나가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2019년을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 깊은 해”라고 말하고 “조국의 독립과 번영, 그리고 민주화를 위해 미주 동포사회가 지난 100여 년간 땀 흘려온 노력과 역할을 재조명하여 태평양 너머 이곳에서 활짝 꽃 피울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와함께 박효성 뉴욕총영사는 대한민국이 발전과 번영을 이루고 한미 양국간 우호협력 관계가 심화된 것을 미동북부 50만 한인동포의 큰 성원에 힘입은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노력이 풍성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계속 뜨거운 성원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앞서 신년사에서 박 총영사는 “이민 1세대의 헌신적인 노고와 희생 덕분에 차세대 한인들이 정계 학계 법조계 언론 문화 예술 경제 금융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경의를 표하고 “지난해 중간선거에서 정치력 신장을 현실화 함으로서 한인동포 사회의 저력과 발전 가능성을 당당하게 보여주었다”며 최근 한인 2세대의 급부상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박 총영사는 “동포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운이 늘 충만하길 기원한다”고 신년인사를 대신했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동포 여러분,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가내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미주 한인동포들의 이민의 역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빛을 더하고 있습니다. 후발 이민 세대로서 열악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한국인 특유의 투지와 근면, 성실을 토대로 모범적인 이민사회로 우뚝 섰습니다. 이민 1세대의 헌신적인 노고와 희생 덕분에 차세대 한인들은 정계, 학계, 법조계, 언론, 문화, 예술, 경제, 금융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11월 중간선거에서는 정치력 신장을 현실화 함으로서 한인 동포사회의 저력과 발전 가능성을 당당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잘 알고 계시다시피, 한반도는 세계사적인 대전환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올 해는 우리 한민족에게 매우 중요하고, 뜻 깊은 해가 될 것입니다. 작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생성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 그리고 비핵화를 위한 모멘텀을 계속 살려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점을 맞고 있습니다. 올 해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점에 저희 총영사관은 우리 동포사회와 함께 호흡하면서, 힘차게 전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조국의 독립과 번영, 그리고 민주화를 위해 미주 동포사회가 지난 100여년간 땀 흘려온 노력과 역할을 재조명하면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한류가 태평양 너머 이 곳에서도 활짝 꽃 피울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한인 동포사회의 미래인 차세대 한인들이 성장하고, 고국과의 유대 관계도 더욱 돈독하게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진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한미 양국간 우호협력 관계가 심화될 수 있도록 250만 미주 동포, 특히 뉴욕, 뉴저지, 펜실베니아, 커네티컷, 델라웨어에 이르는 미동북부 50만 한인 동포의 성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노력이 풍성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계속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우리 동포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주뉴욕총영사 박효성 드림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