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이종윤 서울교회 원로목사 18일 하나님나라의 영원한 안식 들어가

고(故) 이종윤 서울교회 원로목사. <서울교회 웹싸이트>

18일, 하나님나라에 영원안식 들어가
개혁주의 목회자요 신학자로 큰 영향
주기도문∙사도신경 재번역 완수 업적


이종윤 서울교회 원로목사가 18일 오전10시18분<한국시간>영원한 하나님나라 안식에 들어갔다. 향년 83세. 

1940년 8월23일 충남 천안군 성환면에서 출생한 고인은 연세대 신학과(B.Th, Th.M),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교(B.D,D.D)를 거쳐 영국 세인트 앤드류스대학교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했다. 

개혁주의 목회자면서 신학자로 한국교회에 큰 영향을 끼친 고인은 아세아연합신학대 교수와 미국 풀러신학교 초빙교수, 이스라엘 탄투어 에큐메니칼 신학연구원 연구교수, 미국 프린스톤신학교 연구교수, 연세대 객원교수 및 장신대 겸임교수, 전주대 총장, 서울장신대 석좌교수 등을 지냈다. 

미국 벧엘교회와 필라델피아제일장로교회에 이어 한국에서 할렐루야교회와 전주대학교회, 서울교회 등을 개척했다. 충현교회에서도 목회했다. 

특히 고인은 한국교회 목회강단에서 오랫동안 사용해온 주기도문과 사도신경 재번역 사역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2006년 재번역을 완수해 한국교계와 신학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이후 21일 오전 서울 대치동 서울교회 본당에서 손달익 담임목사 집례로 천국환송예배를 드리고 천안공원묘원에 안장됐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