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여행

교통·관광·숙박·맛집을 한방에 더 싸게… ‘속초투어패스’ 나왔다

“속초투어패스 하나면 속초관광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강원도 속초시는 교통과 관광, 숙박, 맛집 등을 총망라한 할인상품권 ‘속초투어패스’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속초투어패스는 산과 호수, 온천,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과 지역관광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속초투어패스’는 강원상품권 가맹점을 중심으로 26개 맛집과 19개 관광·체험시설, 렌터카 등을 연계해 총 30가지를 패키지로 묶어 출시했다. 속초여행을 할 때 최소 10%에서 최대 45%까지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속초시립박물관과 드라마세트장 ‘속초씨네라마’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상품권 구매자에게는 강원상품권 5000원권이 무료로 지급된다.

속초투어패스는 속초투어패스 홈페이지나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을 비롯해 속초시립박물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할인점에서 첫 사용 후 48시간이다. 모바일 상품권은 문자메시지로 받은 QR코드, 현장 상품권은 영수증에 인쇄된 QR코드를 관광시설, 맛집, 체험장, 호텔·리조트에서 제시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속초시는 투어패스 상품개발을 위해 한국투어패스와 업무협약을 하고 지난 7월 속초해수욕장의 파라솔과 샤워장, 맛집 등을 패키지로 엮은 ‘속초비치패스’를 시범 판매하기도 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투어패스 상품을 이용해 속초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지와 시설을 다양한 혜택과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속초=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