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시 29:11)

The Lord gives strength to his people; the Lord blesses his people with peace.(Psalms 29:11)

누군가가 인생의 소원이 뭐냐고 묻는다면 무엇이라고 대답하겠습니까. 누군가는 부자가 되는 것이 소원입니다. 또 누군가는 자녀가 잘되기를, 혹은 잃어버린 건강의 회복을 소망할 것입니다. 고단한 인생 속에서 저마다 간절히 원하는 소원이 있습니다.

다윗은 폭풍우가 내리는 날 무엇을 고백하고 있습니까. 폭풍과 홍수 속에서도 자기 백성에게 힘과 평강을 주시는 왕이신 하나님을 고백합니다. 신실하신 아버지로서 사랑으로 우리를 지켜주시고 평온케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의 기도를 보면 우리가 인생의 폭풍우를 만날 때 무엇을 소망해야 하는지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는 폭풍우를 잠재우시고 이 세상 만물을 통치하시는 하나님만을 소망해야 합니다. 세상에 그 어떤 것도 위기 가운데서 우리에게 평안을 줄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광야를 뒤흔드는 소리를 발하시며 우리를 일으키시는 힘을 주실 수 있습니다. 다윗처럼 평강의 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발견하여 그분만을 찬양하는 오늘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김정민 목사(화평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