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초연결’ 삼성 vs ‘삶의 행복’ LG… 철학 경쟁

LG전자가 마련한 전시관의 입구에 설치된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OLED Horizon)’의 모습.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였다. LG전자 제공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23’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대형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경쟁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신제품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다. 대신 ‘초연결’이라는 지향점에 맞춰 제품 간 경계를 두지 않고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LG전자는 ‘삶의 행복’을 준다는 가치관에 맞춰 친숙한 콘셉트로 꾸몄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초연결’을 주제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368㎡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과 기존 제품, 타사 제품을 경계 없이 어우러지도록 배치했다. 지속가능, 스마트싱스, 파트너십을 키워드로 기기 간의 연결을 넘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환경과의 연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기기들이 알아서 연결돼 작동하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 기술을 처음 공개한다. 저전력 블루투스 탐색, 자동 인증 등의 단계가 새로 연결하려는 기기에서 알아서 진행된다. 친환경 가치관도 담았다. 소싱부터 생산, 사용, 패키징, 폐기 등의 제품 생애주기별 친환경 활동을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고객 삶의 행복’이라는 가치관을 담았다. 브랜드 슬로건인 ‘Life’s Good’을 주제로 2044㎡ 규모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인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OLED Horizon)’을 배치했다.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를 포함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업(UP)가전’, 7년 만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2세대, 올레드 TV로 즐기는 webOS 콘텐츠를 전시장에 담았다. ‘LG 랩스(Labs)’ 프로젝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비전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라스베이거스=전성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