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교육원, 미국 중고등학생 대상 한국어 연수자 모집...접수기한은 25일(화)

대한민국 교육부가 주최하는 해외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행사가 11월28일부터 닷새동안 진행된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열린 한국어교육 연수행사 사진.<뉴욕한국교육원 홈페이지 캡쳐>

해외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참가자 모집
미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총5명
신청서류는 뉴욕한국교육원 홈페이지 참조


해외동포 자녀를 위한 한국어 연수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뉴욕한국교육원(원장:이주희)은 오는 10월25일(화)까지 2022해외청소년 한국어 교육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5명. 

한국어 교육 연수프로그램은 대한민국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 한국어 교육원이 주관한다.

이번 한국어 연수는 오는 11월28일(월)부터 12월2일(금)까지 5일간 인천 청라에 있는 하나 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되며, 한국어 학습과 한국문화 체험, 한국역사 특강, 현장체험 학습 및 발표, K-POP오디션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일정은 한국어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미국 현지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며, 참가자에게는 왕복 항공료와 체재비(숙박 및 식비), 여행자보험(행사기간 한정),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에 따라 소요되는 검사비 등이 지원된다. 

한국어 교육연수 참가희망자는 뉴욕총영사관 혹은 한국교육원으로 참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사전연수는 오는 11월18일(금)부터 20일(주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25일(화)이며 제출서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뉴욕한국교육원 홈페이지(www.kecny.org)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욕한국교육원은 한국어교육 연수를 통해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해외거주 중인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