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목회자 손길 필요한 곳 섬세하게 찾아 영혼구원 사역에 더 힘쓰겠다” 다짐

여성목회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 미주한인여성목회지협의회 회장 이진아목사<사진>가 여성목회자들의 복음을 위한 전진을 다짐하고 있다.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의회 주최로 28일
2023년 여성목회자의 날 행사 마련

회장 이진아목사 “환난과 어려움 닥쳐와도
즐거움으로 이기고 인내와 소망으로 승리하길”


미주한인여성목회지협의회(회장:이진아목사)가 주최한 여성목회자의 날 행사가 28일 오전 퀸즈 베이사이드에 있는 하크네시야교회에서 열려, 복음사역을 위해 헌신해 온 여성목회자들의 노고와 수고를 격려했다. 특히 이날 주요 순서자들은 특송과 판소리, 크로마하프 연주 등으로 여성목회자의 날을 축하했다. 

회장 이진아목사는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의회 제14기가 ‘오직 성령으로!’라는 표어로 열심히 달려가는 중 여성목회자의 날을 맞았다”면서 “여성목회자로서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사역을 감당하며 선택받은 영혼들이 지옥에 떨어지지 않고 하나님 나라로 갈 수 있도록 사명감당을 위한 다짐의 시간이 되길 진심 바란다”고 밝혔다. 
 
뉴욕크로마하프연주단원들이 합주를 통해 여성목회자의 날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회장 이진아목사가 이끄는 뉴욕크로마하프연주단(단장:박영희권사)은 ‘은혜는 힘입니다’, ‘축복합니다’를 찬양과 함께 합주했으며, 이어 성악가 테너 김영환 전도사가 ‘향기와 빛을 발하라’를 통해 여성목회자들의 수고를 위로했다. 
 
크리스찬 성악가 테너 김영환 전도사<사진>가 축하곡을 부르고 있다. 


특히 이날 김수경 뉴욕퀸즈교회 담임목사는 진선미 씨가 작곡한 성가 ‘이제야 돌아봅니다’를 통기타 연주와 함께 불러 큰 감동을 줬다. 또 최홍경 변호사는 춘향전 중 ‘사랑가’를 판소리로 불러, 축하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수경 목사<사진>는 이날 기타를 연주하며 '이제야 돌아봅니다' 성가곡을 불렀다. 
 
'춘향전' 중 '사랑가'를 판소리로 부르는 최홍경 변호사<사진>


이날 행사에는 뉴욕교협 증경회장 김원기목사와 안창의목사, 한재홍목사, 신현택목사, 이만호목사, 김희복목사를 비롯 뉴욕교역자연합회 직전회장 유상열목사, 뉴욕목사회 전 회장 박태규목사, 뉴욕총신 학장 정대영목사, 허윤준목사, 박마이클목사, 이창종목사, 최은종목사, 김태욱목사, 성령대망회집회 인도자 심화자목사, 피어선신학교 이사장 김주열장로, 뉴욕교협 전 부회장 백달영장로, 이광모장로 등도 축하를 전했다. 

여성목회자협의회는 이날 참석자 전원에게 가습기를 선물로 제공하며 축하의 마음을 나눴다. 
 
여성목회자의 날 행사를 축하하는 주요 참석자들.


축하행사에 앞서 서기 하정민목사의 인도로 드린 예배에서 회장 이진아목사는 ‘환난 중에도’(롬5:3-5)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백성은 환난과 어려움을 만나면 즐거워해야 하며, 또 견디고 인내할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특별히 고난의 시간을 겪을수록 꿈과 소망을 바라보아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죽을 병에 걸린 환자의 예를 들고 기쁨과 즐거움을 가진 환자는 치유되는 경험을 한 반면 절망한 환자는 의료적 진단대로 죽음을 피할 수 없었다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견디고 소망을 바라는 믿음의 백성들이 되자고 말했다. 

이날 예배에는 김정길목사와 커네티컷목사회장 조상숙목사를 비롯 백금숙목사, 이종신목사, 이추실목사, 박수자목사, 김금옥목사 등이 주요순서를 맡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보험회사에서 제이슨 정 씨와 김연옥 집사가 ‘노후에 부자로 사는 길’이란 제목으로 은퇴연금 및 자산보호법에 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