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컨텐더’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미국의 한 여성 의원이 부통령 자리에 오르는 내용이었지요. 그 과정에 그녀는 온갖 루머에 시달립니다. 그럼에도 요지부동 침묵으로 일관합니다. 마침내 모든 게 거짓으로 판명되자 대통령은 그녀에게 왜 진작 해명하지 않았냐고 묻습니다. 그녀는 답합니다. “정직과 신뢰는 제 인생 원칙입니다. 이것은 말로 변명해서 회복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인생의 핵심가치를 세우고 그것을 지키며 사니 언제나 당당할 수 있고 결국 승리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듯 우리는 핵심가치를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특별히 크리스천으로서 성경적 핵심가치를 품어야 하지요. 다음은 일평생 씨름해 온 저만의 핵심가치입니다.
하나, 복음 열정- 복음의 능력으로 산다. 둘, 사람 사랑- 한 사람을 소중히 한다. 셋, 온전 헌신- 사심 없이 봉사한다. 넷, 항상 변혁- 끊임없이 변화한다. 다섯, 성령 충만- 매사에 성령님과 동행한다.
물론 이대로 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때론 오해와 비난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렇게 살 때 당당하고 자유롭고 승리하는 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핵심가치는 무엇입니까. 이제 그렇게 살기로 결단하십시오. “주의 의로운 규례들을 지키기로 맹세하고 굳게 정하였나이다.”(시 119:106)
김석년 목사(서울 서초성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