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불가능과 기적



2018 러시아월드컵 개막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러시아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F조에 속한 나라 중에서 한국의 FIFA 랭킹은 57위로 제일 낮습니다. 미국 야후스포츠에서 말하는 한국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29.4%입니다. 한국이 F조 1위에 오를 확률은 5.9%, 월드컵에서 우승할 가능성은 0.2%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건 한국의 전력이 극히 낮은데도 월드컵 우승에 일말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0.2% 가능하다는 것은 천 번 싸우면 두 번은 우승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오늘은 지방선거일입니다. 대부분 지역에서 이미 승자를 예상하고 있지만 여론조사가 100% 맞을 수는 없습니다. 오래전 대통령 선거 때처럼 곳곳에서 이변이 생길 것입니다. 0.1%의 가능성만 있어도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는 기적이 가득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건넜으며, 일주일 동안 여리고성을 돌자 여리고가 무너졌습니다. 자식이 없던 한나가 간절히 기도하여 사무엘을 낳았으며, 히스기야는 눈물로 기도하여 생명이 15년 연장됐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십니다. 정말 불가능은 없으며 기적은 있습니다. 기적은 절망을 극복하고 희망을 줍니다. 기적의 하나님이 계신 곳에는 살길이 있습니다.

한상인 목사(광주순복음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