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엘리베이터 없는 고층아파트



스페인 남동부의 알리칸테라는 신도시에 47층짜리 유럽의 최고층 아파트가 지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완공 직전 이 건물 21층 위로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처음엔 20층 건물로 설계됐지만 도중에 계획이 변경돼 47층짜리로 짓게 됐는데 설계사가 21층 이상의 엘리베이터를 설계에서 빠뜨린 것입니다. 공사가 마무리되는 동안 아무도 그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고층 건물을 짓는데 어떻게 엘리베이터를 빠뜨릴 수 있을까’ 하지만, 우리도 뭔가를 계획할 때 중요한 것을 빠뜨리곤 합니다. 출근하려고 지하주차장에 내려갔는데 자동차 열쇠가 없을 때도 있고 저녁식사 준비를 다 했는데 밥이 없을 때도 있고 해외여행을 가려고 공항에 갔는데 여권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 잘 지키고 계신가요. 혹시 중요한 것을 빠뜨리고 있진 않나요. 예수님이 부자 청년에게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막 10:21)”라고 하신 말씀이 나에게 해당되진 않는지 늘 돌아봐야 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고층건물은 아무리 화려해도 쓸모없는 건물이 되는 것처럼 하나님과의 소통이 없는 그 어떤 인생의 계획도 헛된 것이며 그 어떤 성과와 결과물도 무의미한 것이 돼 버릴 것입니다.

손석일 목사(서울 상일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