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건강

맥그리거, 복귀전서 41초 만에 勝… 하빕과 설욕전 가능성 커졌다

코너 맥그리거가 1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46 페더급 메인이벤트에서 도널드 세로니에게 1라운드 TKO 승리를 거둔 뒤 조국 아일랜드 국기를 펼치고 있다. AP연합뉴스


미국 종합격투기 UFC의 대표적 악동이자 슈퍼스타인 코너 맥그리거(32·아일랜드)가 화려하게 돌아왔다. 15개월만의 복귀전에서 승리할 때까지 걸린 시간은 1분도 걸리지 않았다.

맥그리거는 1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46 페더급 메인이벤트에서 도널드 세로니(37·미국)에게 1라운드 41초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2018년 10월 UFC 229 라이트급 타이틀매치에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2·러시아)에게 패배한 뒤 이뤄진 복귀전을 ‘압승’으로 끝냈다. 통산 22번째 승리(4패)다.

맥그리거는 경기 시작과 동시에 링 중앙으로 달려가 펀치와 니킥을 퍼부었고, 물러서는 세로니의 머리에 왼발을 높게 든 킥을 꽂아 넣었다. 이때 쓰러진 세로니에게 파운딩을 퍼부었다. 그야말로 전광석화 같은 공격이었다. 심판은 맥그리거를 세로니에게서 떼어낸 뒤 경기를 중단했다.

UFC에 따르면 맥그리거는 41초 동안 세로니에게 19차례 공격을 시도해 모두 적중시켰다. 반면 세로니는 단 한 차례도 공격하지 못할 정도로 일방적인 경기였다.

맥그리거는 경기를 마친 뒤 장내 아나운서로부터 마이크를 넘겨받고 “나는 오늘밤에 역사를 썼다”고 외쳤다. 실제 맥그리거는 UFC 역사상 페더급, 라이트급, 웰터급에서 모두 KO승을 거둔 첫 번째 파이터가 됐다.

맥그리거의 이날 승리로 라이트급 챔피언인 누르마고메도프와의 재대결 가능성은 더욱 커졌다. UFC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최근 인터뷰에서 “세로니를 이긴 뒤 하빕과 리매치를 벌이는 맥그리거의 구상은 그리 큰 비밀이 아니다. (이미) 공표된 상태”라고 밝혔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