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터뷰  >  미션

“투표로 반기독교법 견제해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이정훈(사진) 울산대 교수가 기독교인에게 선거 참여의 중요성과 교회의 건강한 정치참여 방식을 담은 ‘기독교와 선거’(도서출판 PLI)를 출간했다.

이 교수는 13일 국민일보와 전화인터뷰에서 “차별금지법, 혐오표현금지법 등 교회에 미칠 영향이 매우 큰 반기독교 악법이 밀물처럼 몰려들 것이므로 이번 선거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극단적 페미니즘, 동성애 인권운동, 반미의식화 교육,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을 투표로 견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교수는 “진정한 정치는 성경적 세계관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영역에 확산시키는 것”이라며 “하지만 한국사회에는 교회를 혐오세력으로 낙인찍고 동성애와 이슬람에 우호적인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만약 이번 선거가 잘못되면 교회 탄압시대를 앞당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 교수는 한국사회에 잘못 뿌리내린 정교분리 원칙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당론으로 차별금지법을 추진하거나 동성애 동성혼 관련 입법 및 정책을 실행하는 정당을 지지하면서 ‘정치와 신앙은 별개’라고 주장하는 기독교인도 있다”면서 “이는 정교분리와 전혀 상관이 없는 논리로, 자신의 선택이 한국교회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는 순진한 생각”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한국교회의 신앙 자유를 보호하려면 미국교회의 노하우를 배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교수는 “1960년대부터 미국 사회는 독실한 기독교인과 보수적 교회를 반지성주의로 몰아 공적 영역에서 기도와 성경이 사라지게 했다”면서 “지금도 좌파 전문가와 단체들은 정치 영역에서 기독교적 가치를 추방하기 위해 투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위기상황에서 미국 크리스천이 정치적 반전을 이룬 것은 트럼프 정권과 공화당 의원을 정치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시민운동의 저력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교수는 “한국교회도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정책과 법안을 제시하고 실현하려는 정당과 정치인을 선별해 학부모 단체 등 시민단체를 통해 간접 지원하는 게 필요하다”고 충고했다.

그는 “선거는 중도층의 표를 얻어야 승리할 수 있는데, 교회는 시민운동을 통해 안정감 있게 중도세력을 설득하고 법과 정책으로 자연스럽게 기독교 정신이 스며들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정당과 교회는 구분이 돼야 하며, 만약 그렇지 않으면 한국 정치 구조상 교회 전체가 욕을 얻어먹을 위험성이 크다”고 우려했다.

이 교수는 불교 시민단체인 종교자유정책연구원의 ‘브레인’으로 교회 공격의 최전방에 있던 인물이다. 2007년 방송 설교를 듣다가 극적으로 회심했으며, 현재 부산 부전교회(박성규 목사)에 출석하고 있다. 엘정책연구원을 통해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한 시민교육을 하고 있다.

백상현 기자 100sh@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