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하나님의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니.(눅 9:20)
“But what about you?” he asked. “Who do you say I am?” Peter answered, “The Christ of God.”(Luke 9:20)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다른 사람들이 나를 세례 요한, 엘리야, 옛 예언자라고 말하는데 너희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으십니다. 그때 베드로가 “하나님께서 보내신 그리스도이십니다”라고 고백합니다. 예수님은 그의 고백을 듣고 이 세상에서 하실 일, 즉 고난을 받고 돌아가신 뒤 부활하실 것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을 향해 세상 왕을 기대했던 제자들의 기대와는 정반대 모습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의 고백처럼 그리스도가 우리의 진정한 주인이 되길 원하십니다. 오늘날에도 우리에게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 말고 너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니”라고 물으십니다. “당신은 나의 그리스도이십니다”라는 우리의 고백을 받으신 예수님은 나를 통해서 하고 싶은 일을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 28:19~20)
허언약 네팔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