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엡 1:10)
To be put into effect when the times reach their fulfillment - to bring unity to all things in heaven and on earth under Christ.(Ephesians 1:10)
우리는 신앙 ‘생활’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신앙보다 생활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신앙이 있다고 하는데 생활은 영 아니기 때문입니다. 믿는다고 하는데 삶에선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랑을 이야기하는데 사랑의 모습은 없습니다. 헌신과 희생을 말하지만 조금도 양보하지 않습니다. 감사를 말하면서도 불평과 불만으로 가득합니다. 신앙은 우리 삶에서 표현돼야 하며 삶에서 증명돼야 합니다. 하늘의 진리가 땅에 와 닿을 수 있어야 하며, 하늘의 것을 땅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땅의 눈높이로 내려와야 합니다. 천국은 지금 내 안에 있어야 하고, 지금 내 삶은 천국 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주님이 주신 말씀은 예배 시간에 은혜로 받고 끝낼 말씀이 거의 없습니다. 오늘도 신앙과 믿음 안에서 하나님 말씀이 생활로 이어져 주님이 주인 되시는 멋진 신앙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임채근 목사(예수제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