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2:10)
For we are God's handiwork, created in Christ Jesus to do good works, which God prepared in advance for us to do.(Ephesians 2:10)
새 번역은 이 구절의 첫 문장을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라고 번역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비교를 통해서 자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외모 재산 학벌 직업 같은 기준으로 마치 상품에 가치를 매기듯 다른 사람을 그리고 스스로를 평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상품이 아니라 작품으로 보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특별한 하나님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바로 앞 구절에서 믿음으로 우리가 구원을 얻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구원의 결과가 바로 하나님의 작품이 된 것입니다. 이 사실도 우리는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세속적 기준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준으로 나를 보아야 합니다. 나는 위대한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당신은 거울을 보고 그렇게 말할 수 있습니까.
김진철 목사(더드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