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의 말씀에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신 것이 생각났노라 그런즉 하나님이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주신 것과 같은 선물을 그들에게도 주셨으니 내가 누구이기에 하나님을 능히 막겠느냐 하더라.(행 11:16~17)

Then I remembered what the Lord had said: ‘John baptized with water, but you will be baptized with the Holy Spirit.’ So if God gave them the same gift he gave us who believed in the Lord Jesus Christ, who was I to think that I could stand in God's way?(Acts 11:16~17)

로마인 고넬료의 가정이 베드로를 통해 복음을 듣다가 성령세례를 받게 됩니다. 성령세례에 관한 본문의 가르침은 명확합니다. 예수께서 하신 일을 듣고 진심으로 받아들일 때 성령님께서 주시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진리의 말씀을 믿음으로 수용하고 또 긍정하십시오. 그때 성령님께서 내 안에서 객관적 진리를 경험적인 진리, 삶의 확신으로 바꾸십니다. 머리에 담긴 진리를 가슴에 담아 주십니다. 점진적이든 급진적이든 성령을 따르는 사람은 삶의 변화를 경험합니다. 지금 성령의 인도를 따라 살고 계십니까.

김진철 목사(더드림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