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시 18:1~2)
I love you, O LORD, my strength. The LORD is my rock, my fortress and my deliverer; my God is my rock, in whom I take refuge. He is my shield and the horn of my salvation, my stronghold.(Psalm 18:1~2)
다윗의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사울 왕의 공격이었을 것입니다. 다윗의 젊은 날 대부분은 왕의 공격을 피하고자 도망친 것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사울에게서 해방됩니다. 자신의 삶에 가장 힘든 문제가 사라졌을 때 다윗이 깨달은 것은 바로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었습니다.
다윗의 이러한 사랑의 고백은 자신의 경험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윗에게 하나님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그를 지키고 구원해주시는 분이었고, 좌절할 만하면 힘으로 역사하신 분이었습니다. 다윗은 죽음 앞까지 갔었던 사람인데 결국 모든 것을 극복하고 승리했습니다. 바로 자신의 힘이 되신 하나님 때문이었습니다. 오늘도 그 하나님이 동일하게 우리에게 힘주실 것입니다.
이정현 목사(청암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