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구원이 그의 영광을 크게 하시고 존귀와 위엄을 그에게 입히시나이다 그가 영원토록 지극한 복을 받게 하시며 주 앞에서 기쁘고 즐겁게 하시나이다.(시 21:5~6)

Through the victories you gave, his glory is great; you have bestowed on him splendor and majesty. Surely you have granted him eternal blessings and made him glad with the joy of your presence.(Psalm 21:5~6)

다윗은 하나님 때문에 기쁨이 넘친 사람입니다. 우선은 전쟁 때마다 승리를 주신 하나님 때문에 기뻤습니다. 또 기도할 때마다 응답을 주신 하나님으로 인해 기뻤습니다. 시편 21편 2절에 보면 하나님은 다윗의 소원을 응답해 주셨습니다. 다윗이 어떠한 것을 요청하더라도 하나님께서는 거절하지 않고 응답해 주셨습니다.

다윗은 이러한 하나님을 가리켜 6절에서 ‘지극한 복을 받게 하시는’ 분이라고 묘사합니다. 다윗은 최고의 축복을 하나님으로부터 받았다고 고백합니다. 이 복은 영원한 복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늘 자신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면 할수록 기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늘도 당신에게 최고의 복을 주시는 하나님으로 기뻐하길 소망합니다.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