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행하신 일들과 그의 기이한 일들을 깊은 바다에서 보나니.(시 107:24)

They saw the works of the LORD, his wonderful deeds in the deep.(Psalm 107:24)

하나님의 은혜와 역사를 경험하는 일은 교회 안에서, 혹은 예배를 드릴 때만 가능한 게 아닙니다.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는 이들은 하나님의 일하심과 놀라운 일들을 깊고 넓은 바다 한가운데에서도 경험하게 됩니다. 아무도 도와줄 수 없는 바다 한복판에서도 여호와께서 명령하시면(he spoke) 즉시 광풍이 일어나 바다에 커다란 물결이 일어납니다.

여호와의 행하신 일을 매일 경험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생활하는 곳이 하나님을 경험하는 곳이 될 겁니다. 집에서, 직장에서, 학교에서, 그리고 우리가 시간을 보내는 모든 곳에서 우리 능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고 감당하기 힘든 일들을 마주하곤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린 업무 시험 대인관계 가정일 등 모든 것들에서 하나님의 존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것들을 주께 의뢰함으로 하나님의 일하심과(works of the LORD) 주의 놀라운 일들(His wonderful deeds)을 경험해 봅시다.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