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를 의지하오리니 이는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니이다.(시 9:10)

Those who know your name will trust in you, for you, LORD, have never forsaken those who seek you.(Psalm 9:10)

오늘 말씀엔 주의 이름을 아는 자(Those who know your name)는 주님을 의지할 것이며, 주님은 주를 찾는 자를 결코 버리지 아니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하나님 이름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나를 위해 아들의 목숨까지 내어주시는 열정적인 사랑의 하나님(Most loving God)이시며, 찾을 때 만나주시는 분입니다. 나의 부르짖음을 들어주시는 분이고 긍휼을 베푸시는 분(compassionate Lord)이며 선하신 분이십니다. 그 외에도 어떤 이름들이 있나요. 하나님은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 나의 필요를 아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여호와 이레, 지금까지 나의 삶을 인도하시고 도와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야 합니다. 주님을 찾을 때 주님은 결코 나를 버리지 않으십니다. 내가 알고 있는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면서, 오늘의 하나님을 찾아 만나고 경험합시다.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