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골 1:10)
And we pray this in order that you may live a life worthy of the Lord and may please him in every way: bearing fruit in every good work, growing in the knowledge of God.(Colossians 1:10)
나는 요즘 누구를 기쁘게 하고 어떤 열매를 맺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나요. 직장 상사와 동료들, 가족과 친지, 친구들, 교회 사람들, 그 밖의 지인들에게 나는 무엇으로 인정받고 있나요. 그들을 기쁘게 만들고 싶진 않으신가요. 누군가로부터 인정받고 싶다는 욕심, 주변 사람들을 기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우리를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궁극적으로 우리가 누군가를 기쁘게 해야 한다면 그것은 누구여야 할까요.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in every way), 만유를 지으신 주님을 기쁘게(please the Lord) 하고 있는지 돌아봐야 합니다. 그것을 기준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주님을 기쁘게 하는 하루가 되도록 오늘 내가 힘쓸 것을 찾아봅시다.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