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잠 31:30)

Charm is deceptive, and beauty is fleeting; but a woman who fears the LORD is to be praised.(Proverbs 31:30)

현대 사회의 모든 사람은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과 돈을 투자합니다. 다이어트 패션 염색 성형 등 이 모든 것들을 동원해 외모를 가꾸고 있습니다. 실제 사회생활에서 외모의 중요성은 간과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 아름다움은 언제까지 지속하나요. 나이가 들면 주름은 감출 수 없고, 젊음은 사진 속 추억으로 멀어지기 마련입니다. 아름다움은 믿을 수 없고(deceptive) 지나가는 덧없는(fleeting) 것입니다.

어떤 이가 진정한 칭찬을 받게 되나요.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이만 칭찬받게 됩니다. 우리 아름다움은 외적인 데에서 오지 않고(Your beauty should not come from outward adornment) 내면에서 옵니다(Instead, it should be that of your inner self, 벧전 3:3~4). 외적 아름다움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 이상으로 말씀과 기도, 여호와 경외에 시간을 쏟읍시다. 진정한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노력합시다.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