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사람이나 낮은 사람을 막론하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시리로다.(시 115:13)

He will bless those who fear the LORD-- small and great alike.(Psalm 115:13)

사회에서는 나이가 어리고 직급이 낮으면 대수롭지 않은 존재로 취급되곤 합니다. 물건을 사러 가도, 행사에 가도 나이가 많거나 그럴싸한 직함을 가진 사람이 먼저 대접을 받습니다. 그런 상황을 마주할 때 우린 소외감을 느끼며 위축되곤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복에는 나이나 사회적 지위로 인한 차별이 전혀 없습니다. NIV 성경은 오늘 구절을 ‘작은 자나 큰 사람이나(small and great)’로 번역했습니다. 또 다른 성경에는 ‘어린 자나 나이 든 자(both young and old)’로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 즉 주님을 충성스럽게 따르는 자(his loyal followers)에게는 나이나 직위에 따른 어떤 차별도 없이 동일한 복이 주어집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약속하셨습니다. 나의 어떠함에 상관없이 내게 주실 크신 하나님의 복에 감사하면서 하나님을 경외하며(who fear the Lord) 모든 것을 바쳐 하나님을 따릅시다.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