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악을 갚겠다 말하지 말고 여호와를 기다리라 그가 너를 구원하시리라.(잠 20:22)

Do not say, “I'll pay you back for this wrong!” Wait for the LORD, and he will deliver you.(Proverbs 20:22)

삶을 살아가다 보면 내가 당한 악한 일을 갚아주고 싶을 때가 생기곤 합니다. 억울한 일, 부당하게 손해 본 일, 모욕당한 일…. 이런 일을 당했을 때 사람들은 ‘어디 두고 봐라, 나도 기회가 되면 당한 만큼 갚아 주리라’라고 생각하게 되지요. 하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어렵거니와, 악에 대해 똑같이 악으로 대응하는 것은 마음의 평강을 깨면서 죄만 더할 뿐입니다.

오늘 말씀엔 여호와를 기다리라고 적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런 일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아니니까요. 머리카락도 다 세시는 하나님이니 모든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여호와께서는 이 일을 친히 다루어 주시며(handle the matter) 나를 구원해 주신다고 약속했습니다. 여러분 중에서도 복수하겠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우선 하나님의 구원을 기다려야 할 겁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통해 하나님의 행하심을 경험해 봅시다.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