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

Be joyful always; pray continually,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1Thessalonians 5:16~18)

코로나19로 참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이런 시기를 보내며 우리는 얼마나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했는지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바울은 모든 상황에서도 감사하라고 권면하면서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합니다. 오늘 본문은 누구나 알고 있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과연 나는 이 말씀처럼 좋은 상황, 나쁜 상황 가리지 않고 모든 상황 속에서 감사했는지 돌아봐야 하겠습니다. 재난 상황 속에서 어려움과 불편함에 화를 내며 누군가를 원망하고 불평하진 않았나요. 하나님을 바라보는 대신 사람을 바라보며 불평하진 않았는지요. 바울은 감옥 속에서도 감사를 말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기뻐하는 것이 진정한 감사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힘들었던 올해,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하루를 보내길 기원합니다.

박유미 교수(안양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