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요 4:23)

Yet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true worshipers will worship the Father in the spirit and in truth, for they are the kind of worshipers the Father seeks.(John 4:23)

예수님 당시 유대인들은 성전에 나와 제사(예배)하는 일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그런데도 주님은 하나님이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신다고 하십니다. 참된 예배자들이 지극히 적다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주일이면 교회마다 성도가 모여 예배합니다. 그런데도 하나님은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십니다. 형식적으로 혹은 의무적으로 참여하거나 자기 취향에 맞는 예배를 감상하려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하라는 말은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참된 방식과 진리 안에서 예배하라는 의미입니다. 내게 맞춘 예배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나는 지금 참된 예배자로 예배하고 있나요.

안창국 목사(라이트하우스 김포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