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이 그의 아우 아벨에게 말하고 그들이 들에 있을 때에 가인이 그의 아우 아벨을 쳐죽이니라.(창 4:8)

Now Cain said to his brother Abel, “Let’s go out to the field.” And while they were in the field, Cain attacked his brother Abel and killed him.(Genesis 4:8)

죄로 말미암아 하늘 자원이 끊긴 사람들은 이 땅의 자원으로 영적인 배고픔을 채우려 합니다. 그래서 배고픈 인생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다른 사람이 소유한 자원을 빼앗고 착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로 말미암아 타락한 세상에 폭력과 미움, 전쟁과 살인이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가인은 제사를 통해 하늘 자원을 공급받지 못하자 그의 영혼은 은혜의 지배를 받지 못하게 됐고 결국 죄를 누르고 이길 수 있는 영적인 힘을 잃게 됐습니다. 우리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늘 자원을 공급받게 됩니다. 그 은혜가 우리에게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다고 말씀하시는 선한 삶을 살 수 있는 능력을 공급해 줍니다. 우리는 은혜 없이 선한 삶을 살 수 있는 존재가 아님을 기억하고 날마다 예배를 통해 하늘 자원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박강민 목사(서울 일신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