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 1:7)
Be strong and very courageous. Be careful to obey all the law my servant Moses gave you; do not turn from it to the right or to the left, that you may be successful wherever you go.(Joshua 1:7)
모세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할 책임이 있는 여호수아는 자신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두려워 말고 강하고 담대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준 말씀을 묵상하고, 그 말씀에 순종하면 형통하게 해주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오늘 우리도 환경을 바라보고 두려워하지 말고 강하고 담대하게 살아갑시다. 하나님 말씀을 매일 묵상하고 그 말씀을 붙들고 기도합시다. 지금 이 순간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임동환 목사(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미국 리전트대(목회학 박사) △바이올라대(교육학 박사) △베데스다대 부총장 △순복음영산신학원 학장 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