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 1:8)
Keep this Book of the Law always on your lips; meditate on it day and night, so that you may be careful to do everything written in it. Then you will be prosperous and successful.(Joshua1:8)
사람들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을 때 그 일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고 준비합니다. 여호수아도 모세를 대신해 하나님이 주신 약속의 땅으로 가기 위해 가나안 민족과의 전쟁이라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리더십 교체와 가나안 정복이라는 큰일을 앞둔 이스라엘 백성들은 불안했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은 새로운 지도자인 여호수아에게 전쟁에 대한 외적인 준비와 대비가 아니라,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에 따른 실천을 요구하셨습니다. 5월 한 달 동안 우리가 감당할 일들이 많을 것입니다. 무엇을 가장 많이 의지하며 준비해야 할까요. 하나님 말씀을 먼저 묵상함으로써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묵상하고 실천하는 것이 하나님 나라 백성의 삶인 것을 깨닫고 승리하는 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황성국 목사(목동늘푸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