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벧전 1:6)

In all this you greatly rejoice, though now for a little while you may have had to suffer grief in all kinds of trials.(1Peter 1:6)

사람은 누구나 시험과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그 시험은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여러 가지 모습과 형태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오늘도 시험 가운데 어려움을 겪는 분이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시험으로 인해 잠깐 근심할 수 있지만 오히려 크게 기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하나님이 계신다면 어떻게 이럴 수 있습니까’ 하고 원망할지도 모르지만 하나님은 분명히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것은 마치 불로 단련을 받는 황금처럼 우리를 연단해 조금도 부족함이 없도록 하시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시험을 만나거든 단순히 현재의 어려움에서만 건져주시길 기도하지 말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정말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또 이 시련을 통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자 기도해야 합니다. 말씀에 의해 믿음이 견고해지고 시련을 뛰어넘는 힘이 우리 안에 생길 것입니다.

황성국 목사(목동늘푸른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