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창 2:7)
Then the LORD God formed a man from the dust of the ground and breathed into his nostrils the breath of life, and the man became a living being.(Genesis 2:7)
에덴동산을 떠올리며 5가지를 생각해봅니다. 첫째, 생기를 코에 불어 넣어주신 곳이 에덴동산입니다. 오늘 말씀을 공급받았다면 에덴동산에 있는 겁니다. 둘째,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지금 우리가 있는 곳은 하나님이 두신 곳입니다. 곧 이곳이 에덴동산입니다. 셋째, 하나님이 두신 그곳에서부터 축복이 시작됩니다. 다른 곳에서 다른 일을 하면 누가 축복을 줄 거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내가 있는 이곳에서부터 축복의 강물이 흐릅니다. 넷째, 에덴동산은 선택해야 하는 곳입니다. 할 수 있는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선택할 수 있다면 당신은 에덴동산에 있는 겁니다. 하지만 가족을 지키지 못하면 에덴동산을 빼앗깁니다. 마지막으로 가족을 지키고 있다면 당신은 에덴동산에 사는 겁니다.
이성수 목사(가덕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