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하더라.(행 5:32)

“We are witnesses of these things, and so is the Holy Spirit, whom God has given to those who obey him.”(Acts 5:32)

기독교의 진리성, 사실성은 통계학적인 진리입니다. 이는 결코 거짓이 아닙니다.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로 믿는 것이 미신입니다. 사실을 사실로 믿지 않는 것이 불신입니다. 사실을 사실대로 믿는 것이 신앙이고 믿음입니다. 기독교는 자신이 망하는 한이 있더라도 사실을 사실대로 믿고 전하고자 하는 종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독교는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종교이기도 합니다. 죽은 사람까지 다 모아놓고 가장 진실한 언어로 고백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모두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래서 기독교인을 증인(witness)이라고 합니다. 증인은 법정에서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사실 그대로 증언하는 사람입니다. 목숨이라도 바쳐서 증언하고 싶은 것이 그리스도의 사건입니다.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증언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부활 사건이 사실이 아니라면 인류 역사가 AD와 BC로 나누어질 수도 없고, 이 땅에서 기독교는 절대로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활의 사건은 절대적인 사실이며 진리입니다.

주서택 목사(청주주님의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