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And we know that in all things God works for the good of those who love him, who have been called according to his purpose.(Romans 8:28)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오만가지 생각이 매일매일 쏟아집니다. 좋은 생각도 있겠지만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생각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생각이 몸에 주는 영향은 암보다도 더 치명적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만들어내는 세 가지 뿌리가 있습니다. 나는 항상 잘해야 한다. 나는 좋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 상황은 항상 내가 원하는 대로 돼야 한다. 하지만 이런 생각들은 끊임없이 우리의 내면을 갉아먹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의 심신은 크게 피폐해지고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 땐 우리의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이것밖엔 별다른 대책이 없습니다. 바른 생각을 의지적으로 선택해 보십시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된다. 상황이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도 반드시 합력하여 선을 만드실 주님을 믿는다. 긍정적이고 성경적인 생각이 우리 인생을 복된 인생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생각을 반드시 붙들어야 합니다.
주서택 목사(청주주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