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 12:1~2)
The LORD had said to Abram, “Leave your country, your people and your father’s household and go to the land I will show you. I will make you into a great nation and I will bless you I will make your name great, and you will be a blessing.”(Genesis 12:1~2)
프랑스 철학자 폴 자네는 50대가 되면 열 살 아이에 비해 1년이라는 시간이 약 5배 빠르게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새로운 체험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체험을 하는 방법 중 하나는 인생의 가치관을 바꾸는 일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지금껏 하나님을 ‘나 자신을 위한 하나님’이라고 여겼다면, 이제는 ‘온 우주를 위한 하나님’으로 받아들이십시오.
하나님께서 아브람의 인생을 크게 바꿔놓았습니다. 믿음의 복을 받아 그 복을 다시 전달하는 사람으로 변신시켰습니다. 우리도 담대한 믿음의 여정을 떠나야 합니다.
김도윤 목사(웨이크사이버신학원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