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SK그룹, 이사회 전문성 강화 나서

염재호 SK(주) 이사회 의장(맨 오른쪽)이 지난달 31일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SK 디렉터스 서밋 2022'에서 SK 관계사 사외이사들과 함께 이사회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SK 제공


SK그룹은 이사회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사외이사 후보군 구성, 이사회 업무지원 포털시스템 도입, 디렉터스 서밋 개최 정례화 등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외이사 후보군 제도를 도입하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우수한 사외이사 후보를 확보해 적시적소에 활용할 수 있다. SK그룹은 연령과 성별의 다양성과 재무·글로벌·ESG 등에 관한 전문성을 반영한 사외이사 후보군을 구성했다. 내년부터 신규 사외이사 선임 수요가 있는 관계사들이 후보군 리스트를 참고해 사외이사를 선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SK그룹은 사외이사가 이사회 안건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경영정보 등을 제공하는 포털시스템을 개발했다. 포털시스템에는 이사회에 상정된 안건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배경, 각종 회의자료, 경영 정보를 게재해 이사진들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SK그룹은 SK 사외이사들이 모여 SK 주력 사업에 관한 국내외 산업 동향과 글로벌 기업의 이사회 운영 모델을 연구하며, 이사회 역할을 논의하는 디렉터스 서밋을 올해 처음으로 도입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