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딤전 2:1)
“I urge, then, first of all, that petitions, prayers, intercession and thanksgiving be made for all people.”(1 Timothy 2:1)
성경은 기도가 신앙생활의 최우선이 돼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바울도 기도가 최우선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기억해야 할 사실은 기도가 최우선이 되려면 평상시에 기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기도하면 평생 기도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만나면 기도가 어렵습니다. 낙심하여 절망에 빠지므로 기도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평안할 때 더 힘써야 합니다.
또 규칙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특별히 하는 기도가 아니라 일반 기도가 돼야 합니다. 평소 기도는 하루 아침에 쌓이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쌓입니다. 기도의 골방에서 기도를 쌓아야 합니다. 기도는 마치 은행 계좌에 돈을 쌓는 것과 같습니다. 적금은 처음에는 별것 아닌 것 같은데 점점 쌓이면 커집니다. 기도가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쌓이면 엄청난 힘이 되고 능력이 됩니다. 평소에 기도하면 평생 기도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기도하면 평생 축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기도를 쌓으십시오. ‘평소 기도’로 평생 기도하고 평생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권희 목사(신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