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낙심하지 말라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눅 18:1)

Then Jesus told his disciples a parable to show them that they should always pray and not give up.(Luke 18:1)

최근 미처 생각지 못한 말을 들었습니다. 교회를 다니면서 기도를 안 하는 이유는 하나님도 그 일이 어려울 거라고 믿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예수님도 믿음대로 될 것이라고 하셨으니 이 말이 맞긴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기도하지 않을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예수님은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치면서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또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눅 18:7)고 했습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기도하다 응답받지 못한 채 그대로 멈추는 것일까요. 성경은 이를 마지막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씀합니다. 이 믿음은 본문처럼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하는 믿음’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 뜻이기 때문입니다. 낙심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하나님 뜻이 아닙니다.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사탄을 기쁘게 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기도하면서도 너무 쉽게 낙심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서승직 목사(서울 새샘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