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신 28:1)
If you fully obey the LORD your God and carefully follow all his commands I give you today, the LORD your God will set you high above all the nations on earth.(Deuteronomy 28:1)
하나님은 순종을 기뻐합니다. 자녀가 순종하면 부모는 자녀에게 뭐든지 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딸이 어릴 때 엉클어진 장난감을 들고 “아빠 도와줘”라고 말하는 게 참 좋았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하던 일을 멈추고 도와줬습니다. 얼마 뒤 딸이 엉킨 장난감을 들고 애쓰는 걸 보고 도와주려고 하자 아이는 “내가 할 거야”라며 뿌리쳤습니다. 그때 무척 실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도 자아가 점점 강해지면서 나도 모르게 하나님 앞에서 “내 맘대로 할 거야”라고 하지 않습니까. 순종의 자세는 애써 훈련하지 않으면 갖추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일이기에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를 어여삐 여깁니다. 말씀을 잘 지키는 자를 여러 사람 가운데 뛰어난 자가 되게 한다고 약속합니다. 이 약속의 말씀을 용기 내 붙잡길 바랍니다.
겸손히 뜻을 낮추고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는 하루가 되길 축복합니다.
서승직 목사(서울 새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