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9~20)
Therefore go and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baptizing them in the name of the Father and of the Son and of the Holy Spirit, and teaching them to obey everything I have commanded you. And surely I am with you always, to the very end of the age.(Matthew 28:19-20)
‘절절하다’의 사전적 의미는 매우 간절하다는 뜻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간절함이 담긴 꿈을 갖고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거나 사회에서 성공하고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 믿음으로 구원받은 성도들도 자신의 다양한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잠시 그 발걸음을 멈추고 현재 나의 절절한 꿈이 무엇인지 되돌아봅시다.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절절한 꿈은 무엇일까요. 예수님을 만난 대부분 사람은 그들의 절절한 꿈이 결국 복음 전파로 바뀌었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내리신 지상명령에 순복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열두 제자와 사도 바울이 그런 삶을 살았고, 하나님을 만난 수없이 많은 인물이 그러했습니다.
박연훈 목사(다음세대부흥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