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Therefore, I urge you, brothers, in view of God’s mercy, to offer your bodies as a living sacrifices, holy and pleasing to God--this is your spiritual act of worship.(Romans 12:1)
성경에서 삼손은 가장 힘이 센 인물입니다. 삼손은 자신에게 달려드는 사자를 가뿐하게 제압하고 대적들을 손쉽게 처치합니다. 이 특별한 능력의 비밀은 거룩함에 있었습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하지 않는 것(cut)에 있었습니다. 삼손은 구별된 사람으로서 세 가지를 멀리해야 했습니다. 포도로 만들어진 음식, 머리카락 자르는 것, 시체를 가까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방심한 나머지 들릴라의 꾐에 넘어가서 머리카락을 잘리게 됩니다. 그 이후로 힘을 잃은 삼손은 대적들에게 끌려가 두 눈이 뽑히고 치욕을 당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따르는 우리에게 진정한 힘은 거룩함에 있습니다. 즉 하지 않는 것(cut)에 있습니다. 하나님을 슬프게 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리 세상에서 능력이 있어도 거룩함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삼손처럼 말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절대 넘지 말아야 할 선을 그어야 합니다.
정석원 협동목사(예수향남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