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토_영상  >  포토

​부여 규암성결교회서 7번째 확진자…지역사회 감염 우려

집회 자체 요청에도 예배를 드려온 한 교회에서 감염자가 발생해 지역감염의 우려를 낳고 있다. 


(부여=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충남 부여 규암성결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끊이지 않고 나오면서 집단 감염 우려가 현실화하는 분위기다.

2일 충남도와 부여군에 따르면 규암성결교회 신도인 78세 여성과 50세 여성이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두 명 모두 첫 확진자인 45세 여성과 함께 지난달 22일 오전 11시 예배에 참석했다.

이로써 보건당국의 종교집회 자제 요청에도 현장 예배를 진행한 이 교회에서는 지난달 24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8일 만에 확진자가 7명으로 늘었다.

부여군과 보건당국은 예배 당시 첫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들에 대해서만 검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지난달 31일 확진된 63세 여성 신도(부여 6번 확진자)는 예배 당시 첫 확진 신도와 멀리 떨어져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그제야 보건당국은 예배 참석 신도 190명 전원으로 검사 대상을 확대, 추가 감염자 2명을 찾아냈다. 아직 50여명에 대한 검사가 마무리되지 않아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작지 않다.

집단 감염 우려가 커지자 부여군은 예배에 참석하지 않았던 나머지 신도 160여명도 검사할 계획이다. 해당 교회는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으로 진행되면서 결국 사과문을 냈다.

부목사와 신도 등 7명의 확진자가 나온 규암성결교회는 이날 부여군청에 '사과문'을 보내 부여군민에게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

교회 담임목사는 "물의를 일으킨 점 백배 사죄한다. 적극적으로 코로나 예방에 대처하지 못한 점도 죄송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