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혁 주미대사 주재로 17일, 주미 총영사 회의 열고 한인동포 안전대책 논의

이수혁 주미대사는 미국 전역 주미총영사 회의를 17일 열고, 재미동포 안전을 위해 핫라인 설치운영 및 지역 치안당국과 긴밀협조 체제구축 등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가운데부터)이수혁 주미대사(두번째)장원삼 뉴욕총영사. <뉴욕총영사관 제공>

한미정상회담(5.21) 후속조치로
이수혁 주미대사, 미국내 주미총영사회 개최
‘재미 한인동포 안전’ 주요 의제 다뤄


재미 한인동포들의 안전을 위해 주미 재외공관들이 24시간 핫라인을 설치, 운영하는 한편 관할지역 치안당국과 긴밀히 협조하는 등 증오범죄 예방대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미정상 회담(5.21)에서 재미 한인동포에 대한 안전이 아젠다로 다뤄진 가운데, 재미 공관장들은 긴급 대책회의를 마련, 아시안계 증오범죄 근절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기로 의결했다.
 
 
아날 주미 총영사회에서는 동포안전을 위해 홈페이지 및 SNS 활성화를 통한 쌍방향 소통방안 및 법률자문제도 보완책 등이 논의됐다. 


이수혁 주미대사를 비롯 장원삼 뉴욕총영사 등 미국지역 총영사들은 지난 17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총영사회를 열고, 한미정상 회담 내용 가운데 특별히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도서국 공동체에 대한 폭력규탄 공동성명을 주요 의제로 담아 각 지역에서 대응책을 적극 마련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방조치 강화방안에 무게를 두고 △24시간 핫라인설치 △지역 치안당국과 긴밀협조 구축 △기존 법률자문제도의 보완 및 확충 등을 진행키로 의견을 모았다. 

또 총영사회의에서는 증오범죄 발생과 관련한 대응요령 등 종합적인 정보를 동포사회에 정기적으로 알리는 방안을 집중 검토하며, 총영사관 홈페이지와 SNS운영 활성화 방안 및 쌍방향 소통 방안 등을 논의하도록 했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