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문화원, 뉴욕공립도서관 공동으로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온라인 교육 진행

뉴욕한국문화원과 뉴욕공립도선관이 공동주최하는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온라인 프로그램이 오는 18일 오후 1시 진행된다. 

18일 오후 1시 온라인으로 교육예정
뉴욕공립도서관 공동주최로
한국문화와 한국어 소개


뉴욕한국문화원(원장:조윤증)은 오는 18일(목) 오후 1시 뉴욕공립도서관과 공동주최하는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화로 배우는 한국어’는 뉴욕한국문화원과 뉴욕공립도서관이 공동으로 매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한국문화를 소개하며 자연스레 한국어를 배우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이다. 한인2세 외에 외국 어린이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이번 주제는 ‘의복’으로 정해 다양한 의복의 종류와 명칭을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모자’와 관련된 동화구연이 한국어와 영어로 제공되며,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인 옷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또 모자, 바지, 양말 등을 배우며 옷과 관련한 동요부르기, 도토리 모자꾸미기 등 다양한 놀이활동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뉴욕공립도서관 홈페이지(www.nypl.org)에서 할 수 있으며, 그밖의 문의는 뉴욕한국문화원(www.koreanculture.org/212-759-9550)에서 할 수 있다.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