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문화원, 21일부터 요리특강...6개월 동안 매월 1회 한국 길거리음식 등

뉴욕한국문화원은 샘표(뉴욕 Yondu Culinary Studio)후원으로, 21일부터 매달 한번씩 6번에 걸쳐 미국에서 인기있는 한국식 길거리 음식 10여 종의 조리법 영상을 소개한다. 이번 요리특강에 에 나서는 (좌측부터)이종원 쉐프, 이영선 쉐프, 김한송 쉐프.
 
첫날 조리법이 소개될 나무젖가락에 꽂은 핫도그(좌측), 에그 토스트 이미지. 

미국에서 인기있는 한국 길거리음식
유명 쉐프 3인, 핫도그 호떡 떡볶이 등
문화원 홈페이지 통해 조리법 소개


한국의 길거리 음식을 모아 미국의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6편의 영상이 소개된다. 

뉴욕한국문화원(원장:조윤증)은 온라인 한식요리 특강 ‘Seoul Food: Exploring Korean Street Food’를 기획하고 최근 미국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길거리음식 시연 동영상 6편을 제작, 선보인다고 밝혔다.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1일(금)부터 매월 1편씩 간단한 요리법 영상을 업로드한다. 

이번 요리특강에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3명의 쉐프를 초청하여 한국식 핫도그, 호떡, 양념치킨, 떡볶이 등을 포함한 다양한 걸거리 음식 10여 가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첫번째 요리는 나무젖가락에 꽂은 코리안 스타일의 K-핫도그 요리법과 에그 토스트를 Oh K-Dog의 이종원 대표가 직접 요리해 선보인다. 

한편 이번 요리특강 쉐프에는 이영선 쉐프, 김한송 쉐프, 이종원 한국식 핫도그 체인 Oh K-Dog 뉴욕지점 대표가 나선다. 

이영선 쉐프는 ICE를 졸업하고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경력 및 ICE 디렉터로 활약했으며, 김한송 쉐프는 미국 조리사협회 총주방장 심사위원으로, 현재 뉴욕 핸썸 라이스, 뉴저지 서울 프라이드 치킨 대표로 있다. 

이번 요리특강은 한국전통 장의 대표 브랜드인 샘표(뉴욕 Yondu Culinary Studio)의 특별후원으로 진행됐으며,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문의) 212-759-9550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 : www.koreanculture.org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