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라 황 뉴욕시의원, 20일 아드리엔 아담스 뉴욕시의장으로부터 정부운영위원장에 지명

뉴욕시의회가 열린 20일, 샌드라 황 의원<사진>은 아드리엔 아담스 뉴욕시의장으로부터 '정부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지명받았다. 

아드리엔 아담스 뉴욕시의장
20일 시의회 각 위원회 배정회의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운영에 최선”


한인 밀집구역인 뉴욕시20선거구 샌드라 황 뉴욕시의원이 정부운영위원회(Government Operation committee) 위원장에 선임됐다. 

아드리엔 아담스 뉴욕시의장은 20일 시의회 각 분과 위원회 위원장 및 소속 위원을 발표하는 가운데, 샌드라 황 의원을 정부운영위원장에 지명했다고 의원실 김지선 보좌관이 전했다.
 
정부운영위원회는 뉴욕시 행정 서비스부, 행정재판 및 청문회, 선거위원회, 표준 및 항소위원회, 캠페인 재정위원회, 공적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커뮤니티보드, 정보기록 서비스부, 각 금융 서비스 기관 및 법률부서에 대한 관할권을 가진 위원회다. 

대만계 미국인인 샌드라 황 의원은 “20선거구를 대표하는 시의원이자 정부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아담스 시의장 및 동료들과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뉴욕시민들이 매주 마주하는 업무들을 공정하고 정의롭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역사적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시의회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 중 하나는 5개 보로내 이민자와 소외된 시민들을 위해 정부접근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같은 문제의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황 의원은 정부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됨과 동시에 교육위원회(Education), 문화정책위원회(Cultural affairs), 공공복지위원회(General welfare), 이민정책위원회(Immigration), 공원위원회(Parks), 중소기업위원회(Small Business), 토지이용분과 위원회(Subcommittee on Landmarks, Public Sitings, and Maritime Usese)에 소속해 활동하게 된다.

(문의) 샌드라 황 의원실(한국어) 718-888-8747

윤영호 기자 yyh6057@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